엑셀에서 데이터에 적용되어 있는 서식을 그대로 적용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. 한, 두개 정도 적용된 서식이면 수작업으로 할 수 있지만, 복합적으로 여러개의 서식이 적용된 경우에는 어떤 서식이 적용되었는지 확인도 어려울 뿐만 아니라 여간 귀찮은게 아닙니다. 그래서 서식을 간단하게 복사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[목차]

1. "서식복사"란 무엇인가?

2. "서식복사"하는 방법과 적용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

1. "서식복사"란 무엇인가?

 

서식복사란, 말 그대로 데이터 값이 아닌 글자 색, 배경, 테두리 등의 서식을 복사하는 것 입니다.

 

서식복사 적용 예

 

서식복사 적용 예에서 숫자 1이 가지고 있는 4가지 서식숫자 7에 그대로 적용이 된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. 서식복사를 적용하면 4가지 서식을 한번에 적용할 수 있는 것이죠. 그렇다면, 어떻게 서식복사를 할 수 있을까요?

 

 

2. "서식복사"하는 방법과 적용

 

서식복사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있습니다. 서식복사 아이콘 클릭, 선택하여 서식만 붙여넣기, 단축키 지정하여 서식복사하기가 있습니다. 이외에도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, 세가지에 대해 다루어보겠습니다.

 

2-1 서식복사 아이콘 클릭

 

메뉴에 보면 서식복사 아이콘이 있습니다. ① 서식을 복사할 셀에 커서를 두고, ② 서식복사 아이콘을 클릭한 후에 ③ 적용할 위치에 클릭하게 되면 서식이 그대로 복사 됩니다.

 

복사할 셀의 서식 클릭 → 서식복사 아이콘 클릭 → 복사내용 적용할 셀 클릭

 

2-2. 선택하여 서식만 붙여넣기

 

① 서식을 복사하고자 하는 셀 클릭한 후, ② 복사한 내용을 적용하고자 하는 데이터 값에 마우스 우측 클릭을 해줍니다. 그런 다음 ③ 선택하여 붙여넣기에서 ④ 서식 아이콘을 눌러주면 서식복사가 적용됩니다.

 

선택하여 붙여넣기 → 서식 아이콘 클릭

 

2-3. 서식 복사 단축키 지정

 

① 빠른 실행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에서 ② 기타 명령을 누르고, ③ 서식복사를 찾아 ④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추가를 해주세요. 그리고 ⑤ 확인을 누르면 서식 복사 단축키가 지정 됩니다.

 

빠른 실행 도구모음 사용자 지정 → 기타 명령 클릭
서식복사 추가

 

확인을 누르고 나면, 엑셀 최상단 좌측에 서식복사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. 엑셀 최상단에 놓여있는 아이콘들은 빠른실행 도구들로써 알트+숫자로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첫번째 아이콘 저장 : 알트 + 1

두번째 아이콘 뒤로가기 : 알트 + 2

세번째 아이콘 앞으로 가기 : 알트 + 3

네번째 아이콘 서식복사 : 알트 + 4

 

빠른도구 모음에 서식복사 추가

 

따라서, 알트+4를 누르게 되면 간단히 서식복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 ⑥ 서식을 복사할 데이터를 클릭한 후 ⑦ 알트+4를 누르고, ⑧ 서식을 적용할 데이터를 클릭해주면 서식이 그대로 복사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서식복사 적용 결과

 

서식을 복사하는 세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 각 방법에 대해서 따라해보고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을 찾아 사용해보세요!

 

이상, 서식복사 하기편 이었습니다. 더 궁금하거나, 공유하고 싶은 내용이 있으시다면 댓글에 남겨주세요.

Posted by HOTSWAN

블로그 이미지
Info. Sharing
HOTSWAN

글 보관함

공지사항

최근에 올라온 글

최근에 달린 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