엑셀이나 파워포인트나 서식을 어느정도 다룰 수 있어야, 원하는 문서를 제대로 만들 수 있습니다. 데이터는 잘 뽑아냈는데, 열너비가 맞지 않아 값이 잘 보이지 않는다면 셀안에 어떤 값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이 어렵겠지요?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엑셀 셀 크기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▣ 엑셀 셀 크기 맞추기

 

엑셀 셀 크기를 설정하는 방법에는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. 데이터에 맞게 자동 셀 크기 조절하는 방법, 사용자가 크기를 직접 지정하여 셀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이 있습니다.

 

먼저, 데이터에 맞게 자동으로 셀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1. 데이터에 맞게 자동 셀 크기 맞추기

 

- 늘리고자 하는 셀의 우측 또는 하단의 경계선을 더블클릭 한다.

 

B열2행에 있는 "반가워요."라는 데이터는 엑셀을 켜자마자 기본으로 설정되어있는 셀 너비 안에 쏘옥 들어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. 따로 셀 너비를 조절할 필요는 없어보이네요.

 

하지만, B열3행에 있는 "안녕하세요? HAKINA SUN 블로그 입니다."는 B열3행의 셀 너비를 벗어나 E열3행까지 침범을 한 상태입니다. B열 3행을 늘려서 문구만큼의 너비로 맞추어 보도록 합시다. 

 

B열의 우측 경계선을 더블클릭 해주세요.

 

B열의 우측 경계선을 더블클릭하면 됩니다.

 

B열이 문구에 맞추어 열너비가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.

 

아주 간단하게, B열3행에 있는 "안녕하세요? HAKINA SUN 블로그 입니다." 문구에 맞게 열너비가 자동 변경 되었습니다. 여러개의 문구가 있는 경우에는 당연히 제일 긴 문장에 맞추어 열너비가 수정됩니다. 아래처럼 말이죠.

 

가장 긴 문장에 맞추어 셀 크기가 조절됩니다.

 

가장 긴 문장의 B열 4행 "안녕하세요? HAKINA SUN 블로그 입니다. 우리 함께 지식을 공유합시다!"에 너비가 맞추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※ 열너비 뿐만아니라, 자동 셀 크기 맞추기는 행높이에도 적용이 됩니다.

 

※ 프린트 할때에 셀 크기가 문구보다 작다면 출력물의 문구는 잘려서 나올까요? 그렇지 않습니다. 출력물의 문구는 보고있는 엑셀 화면과 동일하게 출력이 됩니다.

 

 

2. 셀 크기 지정하여 맞추기

 

- 변경하고자 하는 열/행 클릭 → 마우스 오른쪽 버튼 → 열너비/행높이 클릭 → 크기값 넣기

 

셀 크기를 사용자가 직접 지정하여 맞추어 보도록 하겠습니다. (아래의 예시 데이터 값은 무시해주시고 참고만 해주세요.)

 

셀 크기 맞추기 예시

 

셀 크기를 사용자가 원하는대로 지정하기 위해서는 먼저 해당 크기를 변경하고자하는 행 또는 열을 선택 해주세요. 그런 후에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해주세요. 그리고 열너비를 선택해주세요.

 

크기 변경하고자 하는 행 또는 열 선택 → 마우스 우측 버튼 클릭 → 열 너비

 

열너비를 누르게 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열 너비를 기입할 수 있는 창이 하나 나옵니다. 15정도의 값을 기입해보도록 하죠.

 

열 너비 창에 크기 값을 기입해주세요.

 

셀 크기 지정하여 맞추기

 

그 결과, 셀 크기가 15만큼 전체적으로 늘어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 

※ 열너비 뿐만아니라, 사용자가 지정하여 셀 크기를 맞추는 것은 행높이에도 적용이 됩니다.

 

 

엑셀에서 셀 크기를 맞추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 상황에 맞게 자동으로 셀 크기를 변경하시거나, 사용자가 원하는 값대로 셀크기를 지정하시면 됩니다.

 

다른 내용이 궁금하거나, 추가할 내용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!

Posted by HOTSWAN

블로그 이미지
Info. Sharing
HOTSWAN

글 보관함

공지사항

최근에 올라온 글

최근에 달린 댓글